고려대-강원도, 스마트관광 1번지 '비상' 위해 손잡다
고려대-강원도, 스마트관광 1번지 '비상' 위해 손잡다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5.0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관광 구현위한 업무협약 체결
최문순(왼쪽) 강원도지사와 정진택 고려대 총장이 스마트관광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 후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고려대 제공
최문순(왼쪽) 강원도지사와 정진택 고려대 총장이 스마트관광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 후 협약서를 펼쳐보이고 있다. 사진=고려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고려대학교와 강원도는 3일 스마트관광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스마트관광 구현을 위한 연구과제 발굴과 기술 개발 협력체계 구축 ▲관광 연계의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 추진 ▲국가연구개발 과제 공동 참여와 연구 결과물을 활용한 스마트도시와 블록체인, 인공지능 등의 기술 사업화 수행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양 기관은 특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올해 초부터 협업 추진 중인 빅데이터 활용 관광동향 분석에 더욱 집중하고, 급변하는 관광트렌드 변화와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도 강원도관광재단과 고려대 빅데이터융합사업단을 통해 강원관광의 디지털 전환 기반 마련과 신기술 구현에 더욱 힘쓰기로 했다.

이영환 고려대 빅데이터융합사업단 책임교수는 “대학이 지역 사회와 협력해 사회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여러 방법 중  공동연구와 기술개발의 중요성이 갈수록 부각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이 스마트 관광 뿐아니라, 스마트 도시와 빅데이터, 인공지능(SI), 블록체인 등 다양한 분야의 공동연구 협력으로 이어지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우 강원도 관광마케팅과장은 “빅데이터와 4차 산업 기술분야의 전문 연구인력을 보유한 고려대와 MOU를 통해 지속적이고 혁신적인 스마트관광 추진을 기대한다”며 “어려운 관광시장 속 디지털 혁신이 전화위복의 기회가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