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대 보건행정과, 보건의료정보관리 전문가 초청 특강
신성대 보건행정과, 보건의료정보관리 전문가 초청 특강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5.0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동문 초청…취업 동기부여 높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소속 심지은 씨가 신성대 보건행정과 학생들에게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신성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 보건행정과는 지난 3일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졸업생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에는 보건행정과 08학번 출신의 심지은 씨가 강사로 나서 학생들의 동기부여를 높였다. 심 씨는 보건의료정보관리사 면허취득 후 종합병원을 거쳐 현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근무하고 있다.

신포괄수가제 업무를 맡고 있는 심 씨는 ▲보건의료정보관리사의 업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소개 및 채용정보 등의 내용을 상세히 안내했다. 

특강에 참여한 박경이 씨는 “동문 선배의 강의을 통해 보건의료정보관리사 면허취득과 취업 등에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진우 보건행정과 학과장은 “보건행정과는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보건의료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생생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성대 보건행정과는 보건의료정보관리사 국가시험 대비 특강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강 외에도 다양한 모의고사를 시행하는 등 학생들의 합격을 위해 대학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