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이상곤 교수, 한국IT서비스학회 춘계학술대회 최우수사례상
한국기술교육대 이상곤 교수, 한국IT서비스학회 춘계학술대회 최우수사례상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6.07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분석 적용을 통한 공정 최적화 사례연구’ 논문 발표
이상곤 교수(오른쪽)가 ‘한국 IT서비스학회 2021년도 춘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사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기술교육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는 이상곤 산업경영학부 교수가 ‘한국 IT서비스학회 2021년도 춘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사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IT서비스학회는 IT서비스사업과 관련된 이론·실무의 발전을 위해 지난 2002년 설립된 연구단체로 논문집 발간, 학술대회, 산학협동연구 수행 등 회원들 간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IT서비스 분야의 학문적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글로벌 리스크 극복을 위한 디지털 서비스 혁신’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온라인으로 열렸다. 

이 교수는 ‘빅데이터/인공지능 방법론과 사례’ 세션에서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박종태 씨와 공동으로 저술한 ‘빅데이터 분석 적용을 통한 공정 최적화 사례연구’ 논문을 발표했다. 

해당 논문은 LCD필름 생산 전 과정에 걸쳐 발생하는 데이터를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실시간 분석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설계·구축·운영한 사례를 정리한 논문이다.

한편 이 교수는 한국과학기술원에서 경영공학과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90여편의 국내외 논문과 6편의 저서를 발간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19년 한국IT서비스학회에서 수여하는 ‘IT서비스우수연구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