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한국조폐공사와 업무협약
서경대, 한국조폐공사와 업무협약
  • 이우섭 인턴기자
  • 승인 2021.06.10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분야 기술 협력과 현장실습 프로그램 개발
최영철(왼쪽) 서경대 총장과 반장식 한국조폐공사 사장이 '디자인분야 기술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이후 협약서를 펼쳐보이고 있다. 사진=서경대 제공

[대학저널 이우섭 인턴기자]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는 10일 한국조폐공사와 디자인분야 기술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전자화폐 발행, 사이버 보안 기술교류 ▲디자인분야 기술 협력과 자문 ▲지역사회 발전 등 사회적 가치 창출 위한 협력 ▲학생 인턴과 현장실습 프로그램 개발 ▲채용공고 등 취업·고용에 관한 정보제공 ▲산업발전 위한 지식공유, 최신정보 교류와 제반 사항 추진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최 총장은 “대학과 공기업이 손을 맞잡고 산업 발전과 사회적 가치창출에 노력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에 시너지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산학협력을 통한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사업이 수행될 수 있도록 대학의 역량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반장식 한국조폐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조폐공사는 혁신역량을 높이고 대학은 학생 취업역량을 끌어올리는 윈윈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조폐공사는 화폐와 국가신분증 등을 제조하는 기획재정부 산하 준시장형 공기업으로, 1951년 10월 1일 설립 이후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이해 오프라인에서의 보안제품 공급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기반 신분증, 인증기술, 모바일 상품권 등 기술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