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경북대,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 임지연 기자
  • 승인 2021.06.1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유패션산업의 미래지향적인 발전과 산학협력 활성화 도모
홍원화(왼쪽) 경북대 총장과 조정문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장이 11일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협약서를 펼쳐보이고 있다. 사진=경북대 제공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경북대학교(총장 홍원화)는 11일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북대에 따르면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섬유패션산업의 미래지향적인 발전과 산학협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상호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경북대 학생과 졸업생 취업 확대 ▲대학 및 현장과 연계를 통한 직무역량 강화, 인력양성 ▲지속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지식과 기술 정보교류, 학술교류 ▲산업발전 공동기술 개발을 위한 신규과제 발굴, 공동연구 등이다.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는 지역 섬유산업과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됐으며, 지역섬유산업의 구심체로 섬유산업의 중장기적 비전을 제시하며 섬유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식 집약화, 섬유업종 간 협력기반 구축, 섬유산업의 인식 제고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홍 총장은 “양 기관이 학술교류와 공동 연구를 통해 섬유패션산업 관련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우수한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지역산업 발전에 힘을 모으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