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창업지원단, 제2회 경북스파크포럼 개최
대구대 창업지원단, 제2회 경북스파크포럼 개최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6.11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중견기업-유망 스타트업’ 기술·인사이트 공유
지난 9일 열린 ‘제2회 경북 스파크 포럼’ 모습. 사진=대구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창업지원단은 지난 9일 경산 인터불고CC에서 ‘제2회 경북 스파크 포럼’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대구대와 경북경제진흥원 등 경북도 주요 창업유관기관 7개소와 함께 마련한 자리로, 중소·중견기업과 유망 스타트업 간의 기술과 인사이트 공유를 통해 새로운 혁신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포럼 주제는 ‘지역경제를 견인한 새로운 성장 동력 D·N·A’였다. 

대구대 창업지원단이 운영하는 창업패키지(초기·도약) 및 이노캠퍼스 사업에 참여 중인 스타트업 3개사(애그유니, 맑음히어링테크, 웨이투메이크)는 중소·중견기업과의 연계 주제에 대해 발표했으며, 창업아이템을 알리는 홍보부스도 운영했다.

이재현 창업지원단장은 “오픈 이노베이션은 스타트업의 도약을 위한 발판 마련과 역량 제고를 위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이를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사업 기회와 혁신 모델을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창업지원단 관계자를 비롯해 경산시장, 지역 내 중소·중견기업 임직원, 스타트업 대표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한편 대구대 창업지원단은 유망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중소·중견기업과의 파트너 매칭을 통해 기술검증, 스케일업, 판로 개척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