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산학협력 전략 브랜드 ‘INC’ 상표등록
한밭대, 산학협력 전략 브랜드 ‘INC’ 상표등록
  • 김주원 기자
  • 승인 2021.07.20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NC’ 상표 등록 통해 한밭대의 산학협력이 지속가능한 가치창출형 산학협력으로 도약"
한밭대의 산학협력 브랜드 ‘잉크(INC)’. 사진=한밭대 제공

[대학저널 김주원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산학협력단은 산학협력 고유 브랜드인 ‘잉크(INC)’의 상표등록을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한밭대는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이라는 산학일체의 대학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유의미한 방법론인 ‘INC’ 브랜드를 체계적이고 일관성있게 적용 가능하도록 지난해 특허청에 상표를 출원했으며, 지난 7월 초 상표등록을 마무리했다.

한밭대에 따르면 ‘INC’는 독특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Idea), 긴밀한 네트워크를 활용한 지역기업 및 사회문제(Needs) 발굴 체제, 실용적이고 선도적인 연구‧봉사‧산학협력 역량(Capability)을 기반으로 한 한밭대 고유의 산학협력 추진 전략 브랜드로, 세 가지의 접점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가치창출형 산학협력 특화모델이다.

최종인 한밭대 산학협력부총장은 “이번 산학협력 브랜드 ‘INC’ 상표 등록을 통해 한밭대의 산학협력이 지속가능한 가치창출형 산학협력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이라며 “아이디어, 니즈, 역량 세 가지 요소가 상호작용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내는 ‘잉크(INC)로 쓰는 산학협력’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잉크(INC)는 대덕연구개발특구와 한밭대 창업대학원의 기술사업화 프로그램인 TEC(Technology Entrepreneurship and Commercialization) 알고리즘에서 15년간 활용을 통해 검증된 모델이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