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GNU 오픈캠퍼스’로 학과 탐색 기회 제공
경상국립대, ‘GNU 오픈캠퍼스’로 학과 탐색 기회 제공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9.0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회 걸쳐 48개 학과 참여, 학생·학부모 460여 명 입시정보 얻어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경상국립대학교(총장 권순기)는 지난 4일 ‘2021년 GNU 오픈캠퍼스’를 통해 학과 탐색과 진학정보를 제공했다고 6일 밝혔다.

GNU 오픈캠퍼스는 통합대학 학과 탐색 기회를 제공해 학생과 학부모가 진학정보를 얻고 이를 통해 올바른 진로 선택을 돕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고등학생과 학부모 460여 명이 참가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방역수칙 준수와 정보 소외지역 학생들의 참여편의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경상국립대에 따르면 8월 28일 열린 오픈캠퍼스에는 인문대학, 경영대학, 사범대학, 수의과대학, 간호대학, 융합기술공과대학, 건설환경공과대학, 해양과학대학 등 8개 단과대학이 참여했으며, 지난 4일에는 본부대학Ⅰ, 본부대학Ⅱ, 사회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공과대학, 농업생명과학대학, 약학대학 등 7개 단과대학이 참여해 2회에 걸쳐 모두 48개 모집단위가 참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과 교육과정뿐 아니라 진출분야까지 알 수 있어 학과 선택에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경상국립대 입학처 관계자는 “경상국립대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대학 및 학과 선택에 필요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해마다 오픈캠퍼스를 진행하고 있다”며 “몇 차례 소규모로 추가 진행할 예정이고, 시기에 맞춰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접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