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기대 디자인공학부팀, Red Dot Award에서 본상 수상
산기대 디자인공학부팀, Red Dot Award에서 본상 수상
  • 임지연 기자
  • 승인 2021.09.06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리드 투표 시스템 ‘Polling’ 출품
산기대 출품작 'Polling'. 사진=산기대 제공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는 이문환 디자인공학부 교수팀이 지난 1일 개최된 Red Dot Award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Red Dot Award’는 1955년 독일에서 시작된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올해는 전 세계 50여개국에서 8천여작품이 출품됐으며,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터 24명이 공정한 심사를 거쳤 수상작을 선정했다.

산기대 디자인팀은 Professional Design Concept 부분에 참가해 본상 위너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산기대에 따르면 수상작으로 선정된 ‘Polling’은 전자투표의 장점과 기존 아날로그 투표방식을 절충한 하이브리드 투표 시스템으로, 하나의 제품에 키오스크 3대와 보관함 1대가 같이 수납돼 한 개의 제품으로 여러 개의 기표소를 만들 수 있으며, 조립이 쉽고 설치 및 분해가 간편하다.

또한 제품보관이 용이하기 때문에 보관비용을 줄일 수 있다. 투표 중에는 얼굴 확인, 지문 확인, 서명의 3단계 본인 인증 과정을 거쳐 투표가 진행된다.

연동 어플리케이션은 거주지를 설정해 후보자 정보를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문환 교수는 “전 세계의 디자이너들과 경쟁해서 Red Dot Award 본상을 수상한 것은 디자인과 공학을 융합하는 전문적 커리큘럼과 학생들의 노력 덕분”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