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대학일자리센터, '2021 스피치 Skill Up' 연다
고려대 대학일자리센터, '2021 스피치 Skill Up' 연다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9.08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강 후 1대 1 컨설팅 받고 교내 스피치 경진대회 참여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고려대학교는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6일부터 10월 8일까지 학생들의 스피치능력 향상을 위해 ‘2021 스피치 Skill Up’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고려대에 따르면 대학일자리센터는 다른 사람들 앞에서 말하기가 걱정되는 학생들이 발표와 말하기, 면접까지 도움받을 수 있도록 스피치 스킬능력 향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눠 진행되며, 저학년이 참여하는 마이비전 과정은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자신의 강점과 경험을 표현하는 구조적 말하기에 관한 기술로 구성돼 있다. 고학년이 참여하는 스카웃미 과정은 취업 면접 대비 전문지식과 직무역량을 전달하는 면접 특화 말하기에 관한 기술로 짜여져 있다.

마이비전과 스카웃미 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은 특강 이후 1대 1 컨설팅을 받게 되며, 이후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교내 스피치 경진대회에 참여한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스피치 대회 심사 결과에 따라 과정별로 22명 등 총 44명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차등 지급할 계획이다.

최우영 대학일자리센터 컨설턴트는 “이번 프로그램은 스피치 스킬을 배우고 주제를 선정해 발표해봄으로써 말하기에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자신감을 키워주는데 목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고려대 대학일자리센터 홈페이지(http://cdc.korea.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