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CNCITY에너지와 산학협력 협약
한밭대, CNCITY에너지와 산학협력 협약
  • 김주원 기자
  • 승인 2021.09.1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지역 공유협력 기반 산학협력 활성화
한밭대와 CNCITY에너지 관계자들이 지난 13일 대학·지역 공유협력 기반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밭대 제공

[대학저널 김주원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13일 대학 산학연협동관에서 CNCITY에너지와 대학·지역 공유협력 기반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한밭대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현장실습, 캡스톤디자인 등 학생의 산학연계 현장교육 강화와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운영, 연구인력과 장비 활용,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확산을 위한 활동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최 총장은 “양 기관의 관심과 협조로 얼마 전 성황리에 마무리된 도시재생 프로젝트처럼 제2·3의 성공사례가 계속 나왔으면 좋겠다”며 “지혜를 모아 지속적으로 대전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면 지역일자리 창출 등 지역 특화·혁신성장의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인규 CNCITY에너지 회장은 “지역문제에서 더 나아가 기후변화 등 전 세계적 미래문제 해결에 대한 고민과 대비도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와 관련된 필요기술 개발과 관련 규제 완화 등 한밭대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미래사회 가치·성과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