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11개 학과 신설로 학생 만족·취업 성공 ‘두 토끼’ 잡는다
영남이공대, 11개 학과 신설로 학생 만족·취업 성공 ‘두 토끼’ 잡는다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1.09.30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마이스터대학 11개 학과 신설
영남이공대 본관 전경
영남이공대 본관 전경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영남이공대학교가 2022학년도에 11개 학과를 신설해 학생들이 만족하는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취업률 제고에 적극 나선다. 글로벌마이스터대학 11개 신설 학과는 ▲웹툰과 ▲더모델즈과 ▲시네마스쿨 ▲해외사무행정취업과 ▲글로벌외식산업과 ▲패션라이브커머스과 ▲반려동물케어과 ▲스포츠재활 · 운동관리과 ▲청소년복지상담과 ▲노인요양시설창업과 ▲스마트팩토리과 등이다. 학과 신설과 함께 영남이공대는 계열과 학과 등을 7계열, 3스쿨, 25과로 전문 · 세분화해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 직업인 양성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웹툰과

웹툰과는 웹툰 트렌드를 분석하고 선도할 수 있는 웹툰 전문 인재를 양성하며 국내외 웹툰 플랫폼과 네트워크를 통한 교육과정 개발 및 인턴십으로 현장 실무 능력과 취업 역량을 강화한다. 모집 인원은 총 40명으로 실기시험이 없으며 학생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통해 웹툰 기초부터 시작해 웹툰 전문 인재를 양성한다. 졸업 후에는 웹툰작가, 웹툰콘텐츠 기획자, 웹툰 시나리오 작가, 웹툰 프로듀서, 웹툰 교육 전문가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캐릭터 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웹툰과)
캐릭터 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웹툰과)

 

더모델즈과

더모델즈과는 미래 전문 패션 모델계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전문 모델 양성을 목표로 개인별 재능 및 특성에 맞춘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총 30명의 신입생을 모집하고 실무 경력과 현역 위주 강사진 구성으로 패션 및 광고 모델, 패션 코디네이터, 연기자, 배우, 패션쇼 연출가, 모델 교육 지도사 등으로의 진출을 돕는다.
 

시네마스쿨

시네마스쿨은 국내를 넘어 세계 무대에서도 인정 받고 있는 K-Cinema시장을 이끌 수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디어 기반 영화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연출, 촬영, 편집, 조명, 사운드 등의 제작 인력과 마케팅, 프로듀서, 시나리오 작가, 수입배급 등의 산업 전문 인력의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졸업 후 영화제작을 비롯한 세분화된 영화기반 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총 25명 정원의 시네마스쿨은 영화연출, 촬영감독, 조명감독, 프로듀서, 영화마케팅 전문가, 수입배급 전문가, 영화평론가, 뮤직비디오 및 CF감독 등 영화 제작부터 교육, 산업까지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해외사무행정취업과

해외사무행정취업과는 글로벌 연결시대를 맞아 청년 인력 활동 시장 확대를 위해 해외사무 관련 글로벌 전문지식과 외국어 능력을 종합적으로 교육한다. 총 20명 정원의 해외사무행정과는 산학협력을 통한 현지 생산관리, 회계관리 등이 가능한 해외사무행정 전문가를 양성하며 국비지원과 함께 다국적 기업, 현지 로컬 기업, 국내기업 현지 법인, 한상기업 등 해외 우선 취업을 추진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국제대학과 경영·회계계열의 융합전공, 교내 해외 유학생 유턴취업, 멘토링 프로그램, 대구은행과 연계한 장학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글로벌외식산업과

글로벌외식산업과는 차별화된 교육과정과 취업 전략으로 완전한 조리실무능력을 갖춘 전문 외식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총 28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철저한 실무 위주의 차별화된 실습 교육과 다양한 상황에 대비한 외식경영 실무과목 편성, 기존의 조리학과에서 볼 수 없었던 오마카세, 파인다이닝 메뉴실습, 미슐랭 레스토랑 연구, 외식 경영의 이해를 돕는 국내 유일의 외식창업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외식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최상의 실무 기술 교육으로 조리와 외식경영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졸업 후에는 해외 유명 레스토랑, 국내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유명 호텔 식음료부, 전문 음식점, 프랜차이즈, 외식산업체 창업, 레스토랑 컨설턴트 등으로 진출이 가능하다.

실시간 소통을 통해 패션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패션라이브커머스과)
실시간 소통을 통해 패션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패션라이브커머스과)

패션라이브커머스과

패션라이브커머스과는 라이브커머스와 모바일 실시간 소통에 특화된 ‘MZ’세대를 주요 고객으로 한 차세대 쇼핑 플랫폼을 바탕으로 라이브에 패션을 접목해 1인 창업, 프리랜서, 전문 쇼호스트 활동이 가능한 언택트 산업의 라이징스타 라이브쇼핑호스트 양성을 목표로 한다. 졸업 후에는 네이버, 카카오, 그립, 티몬 등의 온라인 플랫폼과 대기업 홈쇼핑, 패션온라인 쇼핑몰에서 라이브쇼핑호스토로 활동이 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총 20명이다.
 

반려동물케어과

반려동물케어과는 반려인구 1천만 시대를 맞아 동물과 반려인, 그리고 비반려인의 행복한 공존을 위한 반려동물케어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총 50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학생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이 가능한 기숙사를 운영할 예정이며, 교내 동물병원 유치를 통해 동물보건사 현장실무학습 및 임상실습을 진행한다. 동물보건사, 국가공인 반려견스타일리스트, 반려동물 미용사, 반려동물장례지도사, 반려동물관련 창업 등의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해 졸업 후 동물병원, 동물보호소, 동물테마파크, 반려동물미용실, 펫의상디자이너, 펫토탈코디네이션 등 각종 동물의료전문기관 및 센터로 진출할 수 있다.

수의사와 반려동물, 반려인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반려동물케어과)
수의사와 반려동물, 반려인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반려동물케어과)

 

스포츠재활·운동관리과

스포츠재활·운동관리과는 전문·생활 스포츠 지도사와 융합적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스포츠재활 분야의 종합적인 재활 케어 전문인과 체육 및 스포츠 운동에 관한 과학적 이론 지식과 다양한 실기 스포츠 실기 능력을 갖춘 스포츠 지도사 양성을 목표로 총 50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교과 과정은 자격증 시험과목을 위주로 한 전공 및 실기 교육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을 위해 특별반을 별도 운영한다. 졸업 후에는 스포츠센터 및 지방자치단체, 국민체력100인증센터, 재활복지센터의 건강운동관리사 및 운동프로그램 처방사, 운동재활 지도사 등과 실업팀, 지방자치단체, 초·중·고·대학교의 전문스포츠지도사, 생활스포츠지도사, 체육실기교사, 스포츠강사로 진출이 가능하다.
 

청소년복지상담과

청소년복지상담과는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주역인 청소년들이 건전하고 올바른 인격과 가치관 형성을 통해 자기 삶의 주인공으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육성할 수 있는 창의적 청소년 활동 지도와 공감적 상담 역량을 갖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총 20명의 신입생을 모집하는 청소년복지상담과는 졸업만으로도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국가시험 없이 취득할 수 있으며 3급 청소년상담사 응시자격이 부여된다. 졸업 후에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회복지기관, 지역청소년지원센터 등의 상담기관과 한국청소년연맹, 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쉼터 등 청소년 관련 기관, 아동양육시설, 종합사회복지관 등의 사회복지 관련기관에 취업할 수 있다.
 

노인요양시설창업과

노인요양시설창업과는 고령화 사회로 급변하는 노인 복지수요에 부응하고 제2의 직업을 갖고자 고민하는 재직자 및 은퇴자를 위해 사회적 효도와 직업이라는 두 가지 이익의 동시 실현을 목표로 한다. 노인복지사업에 사회복지행정을 특화시켜 노인복지전문가, 노인요양시설 창업 및 전문관리자를 양성한다. 총 20명의 신입생을 모집하는 노인요양시설창업과는 졸업만으로 노인요양시설장 자격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국가시험 없이 취득이 가능하며, 성인학습자의 학습 편의를 위해 주 1회 토요일 출석수업과 온라인 및 모바일 수업으로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회복지 시설행정 및 케어복지, 장기요양보험 관련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이론과 실습을 통해 노인요양시설 창업전문 사회복지사로 전문성을 강화한다. 졸업 후에는 노인 요양원, 노인복지센터, 노인요양병원, 시니어 비즈니스 타운, 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종합복지관, 기타 사회복지 관련 기관 진출과 노인요양시설 창업도 가능하다.
 

스마트팩토리과

스마트팩토리과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글로벌 디지털제조혁신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총 30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스마트팩토리과는 기계, 전기, 전자가 융합된 스마트팩토리시스템을 이해하고 운용할 수 있는 전문인재 및 디지털제조시스템을 설계, 제작, 제어할 수 있는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첨단융합학과로서 글로벌 다국적기업인 독일 지멘스, 스웨덴 ABB 등과 산학협동협약으로 국제적 수준의 스마트팩토리 전문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졸업 후에는 삼성전자, LG전자, SK하이닉스, 포스코, 현대제철 등 스마트팩토리기술 적용 대기업과 로봇, 드론, 전기자동차,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전지 등 스마트팩토리장비 전문기업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