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K-MOOC 12개 강좌 공개…“누구나 무료 수강”
서울사이버대, K-MOOC 12개 강좌 공개…“누구나 무료 수강”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10.0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심리학, 색채학, 문학, 공학 등 다양한 교육과정 공개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강인)의 12개 강좌가 오는 11일부터 K-MOOC 플랫폼을 통해 일반인들에게 공개된다.

8일 서울사이버대에 따르면 12개 강좌는 K-MOOC 누리집(www.kmooc.kr)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하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12개 강좌는 ▲마음을 성장시키는 상담자 대화법 ▲빨주노초파남보 나의 삶 속의 색 ▲시따라 길따라 ▲심리학으로 풀어보는 군대이야기 ▲3D프린터! 아이디어를 출력하라 ▲사이버상담 개론 등으로 상담심리학, 색채학, 문학, 공학 분야 등 일상생활부터 직업교육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묶음강좌로는 웹·문예창작학과 교수진이 참여한 ▲웹스토리 작가양성 과정으로, 4차 산업혁명과 웹 문학 시대의 수요에 따른 웹스토리 작가 관련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인공지능(AI)강좌인 ▲인공지능 윤리는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과 함께 많은 논의가 이뤄지고 있는 인공지능 윤리를 다루고 있다.

강인 총장은 “서울사이버대는 성인학습자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품격 있는 무료 강의를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올해로 4년 연속 K-MOOC 운영 사업에 선정됐다. 2021년 최다 강좌에 선정됐으며 ▲노인심리상담사 기초과정 ▲언택트 시대 속 게임의 역할–일상을 건강하고 풍요롭게 ▲자기돌봄을 위한 통합예술심리 ▲언택트 시대의 생활금융 ▲클래식 친구 만들기 등 총 5개 과정을 연내 공개한다.

서울사이버대 K-MOOC 공개강좌 장면. 사진=서울사이버대 제공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