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지역 우수기업과 인재 연계해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
한밭대, 지역 우수기업과 인재 연계해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1.10.0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제2차 우수기업 온택트 잡 매칭페어’ 개최
한밭대 학생이 대학일자리본부에 개설된 온라인 채용관에서 화상면접을 하고 있다. 사진=한밭대 제공
한밭대 학생이 대학일자리본부에 개설된 온라인 채용관에서 화상면접을 하고 있다. 사진=한밭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대학일자리본부가 지난 7일 교내 학생회관에서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와 취업률 제고를 위해 ‘2021 제2차 우수기업 On-tact Job 매칭페어’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잡 매칭페어는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가 고용노동부, 산업통상자원부, 대전광역시 등과 협업해 지역 인재의 우수 중소ㆍ벤처기업으로의 채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에도 1차 잡 매칭페어를 통해 3명의 한밭대 학생이 지역 기업에 취업했으며, 대학은 온라인 채용관을 대학일자리본부에 개설하고 학생 매칭 및 화상면접을 준비해 인력 채용을 지원했다.

비전세미콘을 포함한 19개의 지역 우수기업이 참여했고, 지원자 6명 전원이 서류심사를 통과하여 온라인 비대면 면접을 진행했다.

대학일자리본부 관계자는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심층면접 등 추가로 필요한 사항을 점검하고 지원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한밭대는 대전상공회의소와의 산학협력, 한집안 Fri-day 프로그램, 기업분석 경진대회 등을 통해 지역의 우수기업을 알리고 인력 미스매칭 해소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