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국립안동대학교'로 교명 변경 본격 추진
안동대, '국립안동대학교'로 교명 변경 본격 추진
  • 임지연 기자
  • 승인 2021.10.1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진위원회 발족, 교명 변경 추진 계획 확정
안동대 캠퍼스 전경. 사진=안동대 제공
안동대 캠퍼스 전경. 사진=안동대 제공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가 제2의 도약을 위해 ‘국립안동대학교’로의 교명 변경을 본격 추진한다.

12일 안동대에 따르면 지난 8일 안동대는 대학 구성원(교직원, 교수, 학생) 대상 설문조사와 지역사회, 총동문회의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추진위원회 발족과 교명 변경 추진 계획을 확정했다.

이혁재 기획처장은 “교명 변경은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위기 상황 속에서 대외적인 인지도를 제고하고 국립대학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함”이라며 “대학 구성원과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지지 의사를 바탕으로 학내 심의 절차 등을 거쳐 교육부에 교명 변경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학이 자체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설문조사에 참여한 안동대 구성원 1343명 중 1162명(86.5%)이 교명 변경에 찬성했다. 학내 구성원별로는 ▲교수 92.4% ▲직원 88.8% ▲학생 86%가 찬성했다.

또한 지역민을 포함한 2차 설문조사 결과 ▲졸업생 86.9% ▲학부모 94.7% ▲지역민 90.9%가 찬성한다고 응답했다.

권중익 안동대 동창회 사무국장은 “안동대가 국립대학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며 “국립안동대학교로 교명이 변경되면 대학 홍보 효과도 더욱 늘어날 것 같다”고 전했다.

권순태 총장은 “이번 교명 변경 추진으로 국립대학이라는 안동대 정체성을 대·내외적으로 더욱 분명히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교명 변경을 계기로 국립안동대학교가 영남권 명문 국립대학으로의 새로운 역사를 써나갈 수 있도록 대학 구성원과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지지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