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부총리, 미래교육과정에 대한 학생 의견 청취
유은혜 부총리, 미래교육과정에 대한 학생 의견 청취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1.10.14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심의회 학생 참여위원회와 간담회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유은혜(사진)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1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학생 참여위원회와 미래 교육과정에 대한 간담회를 하고 의견을 청취한다.

유 부총리는 간담회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한 학생 참여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미래형 교육과정의 추진 방향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을 경청하면서 함께 대화를 나눈다.

학생 참여위원들은 그동안 조력자(퍼실리테이터)와 함께 집단별 토론을 실시했으며, 간담회에서 논의 결과를 보완해 교육과정심의회 운영위원회에 학생 참여위 의견을 전달할 예정이다.

유 부총리는 “교육의 주체인 학생의 의견을 귀기울여 듣고, 현장과 소통에 더욱 노력해 학생의 삶과 학습을 밀접하게 연계하는 미래지향적 교육과정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힐 예정이다.

한편 교육과정심의회 참여위는 ‘국민과 함께하는 미래형 교육과정 개정’을 추진하기 위해 교육과정심의회 규정(2021.7.14.) 개정을 통해 구성됐으며, 교육과정을 제‧개정할 때 교육 수요자인 학생과 지역 인사 등의 의견 수렴과 소통 창구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학생 참여위는 시·도교육청과 대학, 관계 기관 등의 추천을 받아 교육과정에 관심과 열정이 높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지역 여건과 학교급 등을 감안해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