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 제17대 이사장 김정택 신부 선임

부미현 | bmh@dhnews.co.kr | 기사승인 : 2013-03-25 15:05:47
  • -
  • +
  • 인쇄

▲ 김정택 서강대 신임 이사장.
학교법인 서강대학교는 최근 이사회를 열고 김정택 이사(예수회 신부)를 제17대 이사장으로 선출했다고 25일 밝혔다.


김 이사장은 서강대 철학과를 나와 고려대 대학원 심리학과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보스턴칼리지에서 석사, 세인트루이스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1979년 9월부터 서강대 교수로 재직했고, 2013년 2월 정년퇴임 후 같은해 3월 심리학과 명예교수로 추대됐다.


김 이사장은 1983년에 예수회 사제로 서품을 받은 후 1994년부터 2000년까지 예수회 한국지구장을 역임했으며 한국상담심리학회의 학회장과 이사장을 역임했다. 교내에서는 2002년 교목처장, 2004년 교육대학원장, 2009년 학생생활상담연구소장과 대학원장을 거쳐 2010년 교학부총장을 역임한 바 있다.







[저작권자ⓒ 대학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