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숙미 가톨릭대 교수,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차기 회장 선출

이원지 | wonji@dhnews.co.kr | 기사승인 : 2013-01-15 16:16:57
  • -
  • +
  • 인쇄

손숙미 가톨릭대 교수는 최근 SETEC에서 열린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정기총회에서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사단법인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는 1995년 창립돼 교수, 연구원, 관련업계 종사자, 학생 등 약 700명의 회원으로 구성됐다. 1년에 국문지(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지, 학진 등재지) 6회, 영문지(Nutrition Research and Practice, SCIE, 학진등재지) 6회를 발행하고 있다.

또한 정기 심포지엄과 각종 세미나, 토론회를 통해 대한민국 국민의 영양개선과 건강증진을 위한 지역사회영양연구와 함께 영양, 보건에 관련된 사업도 시행하고 있다.

손 교수는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부회장, 대한영양사협회 회장, 제18대 새누리당 국회의원(비례대표)을 역임했으며 가톨릭대 조교수와 부교수를 거쳐 현재 가톨릭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작권자ⓒ 대학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가톨릭대 2013학년 정시모집 경쟁률 4.7대 1
"가톨릭대 1호 연임 총장 탄생"
가톨릭대, 28일 ‘정진석 추기경 약학관’ 준공식
가톨릭대, ‘정진석 추기경 약학관’ 준공식 및 축복식
“가톨릭대, 세계문화교류 앞장선다”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