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순천천연물의약소재개발연구센터 개소식·현판식 개최

김준환 | kjh@dhnews.co.kr | 기사승인 : 2013-02-08 09:23:04
  • -
  • +
  • 인쇄
송영무 이사장, 조충훈 이사장, 김훈 센터장 등 50여 명 참석

순천시(시장 조충훈)와 순천대학교(총장 송영무)가 공동으로 설립 운영 중인 재단법인 순천천연물의약소재개발연구센터(이사장 송영무 총장, 조충훈시장)는 지난 7일 순천대 15호관(제2약학관)에서 개소식·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송영무 이사장, 조충훈 이사장, 김훈 센터장(약학대학장), 김신곤 성가롤로병원장, 김동길 순천시 약사회장, 약학대학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 날 축사에서 송 이사장은 “이 연구센터는 순천대 약학대학 설립 신청 시 순천시가 지원하기로 했던 협약의 결실이기도 한다”며 “최첨단 실험기기 및 시설을 갖춘 연구센터가 설립됨으로써 순천대의 교육과 연구의 질을 한 단계 또는 그 이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라고 밝혔다.

조충훈 이사장은 “순천시와 순천대가 약용식물 및 해양천연물로부터 천연물신약 소재와 다양한 기능성소재의 개발과 이를 통한 제약산업 유치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학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순천대, 의과대학 설립 추진 속도낸다"
순천대, 원예종자사업단 주관기관 선정
뉴스댓글 >